에어프랑스-KLM그룹, 내달 1일 이탈리아 노선 운항 재개
프랑스와 네덜란드의 합작 항공사인 에어프랑스-KLM 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이탈리아 노선 운항을 내달 1일부터 재개한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유럽 최대 규모인 이 항공사는 28일(현지시간) 성명에서 내달 1일부터 로마와 밀라노, 베니스, 볼로냐, 피렌체, 나폴리, 바리 등을 오가는 노선 운항을 단계적으로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항공사는 내달 말 기준으로 일주일에 78편을 이탈리아로 띄울 예정이며, 승객 안전을 위해 필요한 모든 방역 조처를 시행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내달 15일부터 이탈리아 국내·국제선 일부 운항을 재개하겠다고 발표한 영국 저가항공사 이지젯은 승객 사이에 한 좌석을 비우는 이탈리아 정부의 방역 지침이 유지된다면 운항이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항공사는 내달 15일 밀라노와 시칠리아섬의 팔레르모·카타니아, 바리, 라메치아 테르메, 나폴리, 사르데냐섬의 올비아·칼리아리 등 사이를 오가는 국내선 및 남부 브린디시-스위스 제네바 간 국제선 운항을 다시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코로나19로 여객 수요가 감소하며 경영난에 처한 이지젯은 이날 1만5천명 규모의 직원을 최대 30% 감축하는 구조조정안을 공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