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어·캐머런 전 총리 이어 현직 총리 재임기간에 자녀 가져
'늦둥이 아빠'된 영국 존슨 총리…약혼녀 사내아이 출산(종합)
보리스 존슨(55) 영국 총리가 늦둥이 아빠가 됐다.

영국 총리실 대변인은 29일(현지시간) 존슨 총리의 약혼녀 캐리 시먼즈(32)가 사내아이를 출산했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총리와 시먼즈 양은 이날 오전 런던 병원에서 건강한 사내아이를 출산한 것을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다"고 전했다.

이어 "총리와 시먼즈 양은 환상적인 국민보건서비스(NHS) 산부인과 팀에 감사를 표했다"고 말했다.

존슨 총리는 이날 병원에서 출산 과정을 내내 지켜본 것으로 전해졌다.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존슨 총리가 오후에 업무에 복귀했으며, 추후 연내 출산휴가를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존슨 총리는 지난달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후 상태가 악화되면서 병원에서 집중 치료를 받기도 했다.

시먼즈 역시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인해 1주일간 앓은 뒤 회복했다.

앞서 존슨 총리와 시먼즈는 지난 2월 말 임신 사실을 공개하면서 초여름에 출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해 말 자신들이 약혼했다는 사실도 전했다.

이들 커플은 지난해 7월 존슨 총리가 취임한 뒤 다우닝가 10번지 총리관저에서 함께 살고 있다.

이들은 결혼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우닝가에 입성한 첫 번째 커플이기도 하다.

워릭대에서 미술사 등을 전공한 시먼즈는 여러 정치인 밑에서 자문역 등으로 일했고 이후 보수당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로 임명돼 정치인들과 교분을 쌓았다.

영국 현직 총리가 아이를 갖게 된 것은 2010년 8월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 이후 처음이다.

그 이전에는 노동당 출신 토니 블레어 총리의 부인인 셰리 블레어 여사가 2010년 5월 아들을 낳은 바 있다.

BBC 방송에 따르면 캐머런 전 총리는 이날 트위터에서 존슨 총리의 득남 소식을 축하하면서 "존슨과 시먼즈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한다"면서 "아기침대를 남겨놓고 오지 못해 미안하다.

대신 정원에 정글짐은 남겨놓고 왔다"고 밝혔다.

니컬라 스터전 스코틀랜드 자치정부 수반, 알린 포스터 북아일랜드 자치정부 수반, 하원의장 린지 호일 경, 맷 행콕 보건부 장관, 도미닉 라브 외무장관, 키어 스타머 노동당 대표 등 영국 정치인들도 축하 인사를 건넸다.

스타머 대표는 특히 존슨 총리가 코로나19로 중태에 빠진데다 시먼즈 역시 코로나19가 의심됐었던 점을 가리키며, "인간적으로 총리와 캐리가 최근 몇주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걱정했을 것이라는 점을 안다"면서 "이제 안심하고 기뻐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늦둥이 아빠'된 영국 존슨 총리…약혼녀 사내아이 출산(종합)
이번에 태어난 아들은 시먼즈에게는 첫째 아이지만, 존슨 총리는 이미 다섯명의 아이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존슨 총리는 1987년 옥스퍼드 대학 동창생인 알레그라 모스틴-오언과 결혼했다가 두 번째 부인인 마리나 휠러와의 불륜이 드러나면서 이혼했다.

네 명의 자녀를 둔 존슨 총리와 휠러는 그러나 지난 2월 25년간의 결혼생활을 끝내고 이혼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존슨 총리는 이와 별개로 미술 컨설턴트인 헬렌 매킨타이어와의 혼외관계에서 딸을 뒀다.

존슨 총리가 다우닝가에 머무는 동안 시먼즈와 결혼하면 최근 200년 동안 재임한 영국 총리 중 처음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