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영국과 아일랜드를 입국금지 대상에 추가한다.

14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입국금지 대상에서 제외했던 영국, 아일랜드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늘어나자 결국 입국금지 리스트에 올렸다.

지난 11일 미국은 유럽 내 26개 국가에 대해 미국 입국을 차단하면서도 영국과 아일랜드는 제외한 바 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코로나19 태스크포스' 회의를 진행한 뒤 언론 브리핑에서 미 동부시간 기준 17일 0시부터 영국과 아일랜드를 여행제한 대상에 포함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미국 시민·영주권자 등은 영국과 아일랜드로부터 들어올 수 있지만, 특정한 공항을 거쳐야 한다. 또 의료 검진과 함께 14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

항공사들도 미국과 영국·아일랜드를 잇는 항공노선 축소에 들어갔다.

미국 내 여행도 제한될 가능성이 나온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인들에게 불가피하지 않은 여행을 재고해달라고 당부하면서 국내 여행 제한도 고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굳이 여행 갈 필요가 없다면 나는 가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사람이 감염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다만 펜스 부통령은 미국 내 여행 제한 가능성에 대해 "광범위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지만 어떤 결정도 내려지지 않았다"고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