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마스터스 골프대회·보스턴마라톤 연기
오는 4월 9일부터 시작될 예정됐던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시즌 첫 번째 메이저대회 마스터스 일정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됐다고 로이터통신을 비롯한 외신들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스터스 대회를 주최하는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의 프레드 리들리 회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안타깝게도 점점 커지는 코로나19 위험이 모두에게 실망스러울 이 같은 결정에 이르게 했다.

그러나 나는 이런 특별한 상황에서 (이번 결정이) 적절하다고 확신한다"면서 대회 연기를 공식화했다.

그러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은 추후 안전하게 대회를 개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구체적인 대회 일정은 밝히지 않았다.

마스터스 대회는 당초 오는 4월9일부터 12일까지 열릴 예정이었다.

리들리 회장은 마스터스 대회와 함께 직전에 개최하려던 여자 아마추어 대회와 주니어 대회도 연기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는 19일 볼빅 파운더스컵 대회를 시작으로 미국 본토 대륙에서 투어를 이어가려 했지만 코로나19의 확산으로 3개 대회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대회 정상 개최 의지를 보였던 PGA 투어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고 있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도중에 취소하는 결정을 내렸다.

PGA 투어 사무국은 이후 미국 플로리다주와 텍사스주에서 열린 3개 대회도 모두 취소한다고 밝혔다.

또 세계 4대 메이저대회로 꼽히는 보스턴 마라톤도 코로나19 여파로 오는 9월14일로 연기됐다.

보스턴 마라톤은 당초 4월 20일 열릴 예정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