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3월과 올해 3월에도 시의원 총격을 숨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현역 시의원이 총격을 받아 숨진 사건이 또 발생했다.

22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에 따르면 이스마에우 브레비(59) 시의원이 이날 새벽 리우 시 마리카 지역에 있는 자택에서 총격을 받고 숨졌다.

브레비 시의원의 아들(31)도 함께 살해됐다.

경찰은 사건이 새벽 4시께 일어났으며 당시 집안에는 부인과 딸도 있었다고 전했다.

부인은 "복면을 쓴 남성 2명이 집으로 들어와 아들에게 총격을 가했으며, 총소리를 듣고 아들 방으로 간 남편이 괴한과 몸싸움을 벌이다 총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스마에우 시의원은 중도우파 민주당(DEM) 소속으로 지난 2016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됐다.

브라질 리우 시의원 자택서 총격 피살…아들도 함께 살해돼
리우에서 시의원이 살해된 것은 지난해 초와 올해 초에 이어 세 번째다.

지난해 3월 14일 리우 시 북부 에스타시우 지역에서 좌파 사회주의자유당(PSOL) 소속 마리엘리 프랑쿠 시의원이 승용차를 타고 집으로 가던 중 괴한들의 총격을 받고 현장에서 숨졌다.

승용차를 몰던 운전사도 함께 사망했다.

리우 빈민가 출신의 흑인이며 성 소수자로 알려진 프랑쿠 시의원은 인권단체에서 활동했으며 경찰 폭력을 강도 높게 비난해 왔다.

올해 3월 24일엔 리우 시에서 75㎞가량 떨어진 올라부 빌라키 광장에서 중도 성향 브라질노동자당(PT do B) 소속 웬데우 코엘류 시의원이 승용차 안에서 총격을 받고 숨진 채 발견됐다.

코엘류 시의원은 평소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폭력사건 증가를 비난하고 강력한 범죄와 전쟁을 촉구해왔다는 점에서 범죄조직의 소행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