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텍사스 월마트서 대형 총기참사…텍사스 주지사 "20명 사망" 공식 발표
3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엘패소의 대형 쇼핑몰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20명이 숨졌다고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공식 발표했다.

애벗 주지사는 "엘패소의 무고한 시민 20명이 목숨을 잃고 그밖에 20명 이상이 다쳤다"며 "우리는 희생자와 그들의 가족을 도와 하나로 단결하며, 우리가 그들을 돕기 위한 모든 일을 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경찰에 따르면 총격은 3일 오전 10시께 엘패소 동부의 쇼핑단지 내 월마트에서 발생했다. 엘패소는 멕시코와 접하고 있는 국경도시다. 경찰은 패트릭 크루시우스라는 남성 용의자 1명을 체포했고, 추가 용의자가 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조사중이다. 체포된 용의자는 텍사스주 댈러스 출신으로 21살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트위터를 통해 총격범을 살해 의도를 가진 '액티브 슈터'(active shooter)로 규정했다.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총격을 가하는 무차별 난사 사건이라는 의미다.
트럼프 대통령 공식 트위터
트럼프 대통령 공식 트위터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 사건에 대한 보고를 받고 트위터를 통해 "엘패소에서 끔찍한 총격이 있었다. 많은 이들이 죽었다는 보도가 있는데 매우 안됐다"라고 말했다.

월마트는 성명을 통해 "비극적인 사건으로 충격적"이라며 "우리는 희생자와 지역사회 등을 위해 기도하면서 경찰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