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빙빙 탈세 폭로' 추이융위안, 中대학에 식당 개업 눈길
중국 유명 배우 판빙빙의 탈세 혐의를 폭로했던 중국중앙(CC)TV 토크쇼 진행자 추이융위안(崔永元)이 베이징의 한 명문대학에 식당을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추이융위안은 최근 자신이 교수로 재직 중인 중국의 방송 미디어 분야 명문대 촨메이(傳媒)대에 국수 식당을 연 것으로 확인됐다.

식당 이름은 '추이융위안전멘'(崔永元眞麵)으로, 이미 학교에서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판빙빙 탈세 사건의 폭로자로 이미 유명세를 치른 추이융위안 덕택에 이 식당은 개업하자마자 학교 밖까지 소문이 났다.

특히 10∼18위안(약 1천600∼3천원)의 저렴한 가격대에 13종류에 달하는 다양한 메뉴는 식당의 또 다른 인기 요소다.

중국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에는 이 식당 앞에 기다랗게 줄을 선 학생들의 사진과 가격 대 성능비가 좋다는 시식 후기 등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현재 이 식당은 시범운영 단계에 있으며, 정상 영업 이후에는 교내 빈곤 계층을 위해 수익금 일부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글로벌타임스는 전했다.

추이융위안은 판빙빙 사건 폭로 이후 자신에게 쏟아진 비판을 의식한 듯 의미심장한 소감을 전했다.

그는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자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을 향해 "우리 식당이 이렇게 경계가 심할 것이란 생각을 못 했을 것"이라며 "(누군가 해코지를 할까 봐) 종일 식당을 지켜야 해서 아직 학교 밖에 분점을 낼 수는 없다"고 말했다.

추이융위안(崔永元)은 지난 6월 웨이보에 판빙빙이 출연작 대폭격 계약 등에서 '음양(陰陽)계약'(이중계약)를 통해 탈세했다고 주장해 파문을 일으켰다.

음양계약은 실제 받은 돈보다 적은 금액을 적은 계약서를 만들어 세무당국에 신고해 세금을 탈루하는 관행을 말한다.

추이융위안의 의혹 제기 후 판빙빙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가 이뤄졌다.
'판빙빙 탈세 폭로' 추이융위안, 中대학에 식당 개업 눈길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