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트위터
사진=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4.1%를 기록한 데 대해 "대단한 수치"라며 향후 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의 2분기 GDP 발표 이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성명을 통해 "미국 경제가 2분기에 4.1%의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 감격스럽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13년만에 높은 성장률의 궤도에 올랐다"며 "(무역 파트너들과의) 무역 협상이 하나씩 하나씩 진행되면서 우리는 (2분기보다) 더 높은 수치를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조지 W. 부시 및 버락 오바마 행정부를 겨냥한 듯 "이전 두 행정부에서는 단지 1.8%를 넘긴 GDP를 기록했다"고 주장하면서 "우리는 현재 연 3% 이상의 성장률 궤도에 올랐다.

실질적으로 3%를 넘길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분기 성장률은 "매우, 매우 지속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목표로 내건 연 3% 성장을 달성할 수 있다는 장담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경제성장률이 1%포인트 증가할 때마다 약 3조달러와 1000만 개의 일자리가 생긴다면서 "이런 속도로 경제성장을 지속하면 미국 경제는 부시 및 오바마 행정부 때보다 10년 이상 더 빠른 속도로 두 배나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자신의 업적으로 내세우는 감세를 거론하며 "(감세) 결과로서 600만명 이상의 미국민들이 새로운 보너스와 더 좋은 봉급과 일자리를 즐기고 있다"며 "감세를 되돌리기 위한 민주당의 시도는 미국 경제에 재앙이 될 것이다. 아시다시피 민주당은 그것(감세)을 끝내고 모든 사람의 세금을 올리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