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긴급사태 관리청 방문…트럼프, 트윗에 언론 악의적 보도 맹비판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신장 수술을 받은 뒤 한 달 가까이 공개 석상에 나타나지 않아 각종 추측을 불러일으킨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인 멜라니아 여사가 거의 한달 만인 6일(현지시간)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멜라니아 여사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연방긴급사태관리청(FEMA) 본부를 방문했다.

지난달 10일 북한에서 풀려난 미국인 3명을 맞이하기 위해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를 찾은 이후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최근 수술을 받기는 했으나 건강한 모습이었다.

허리케인 상륙 시기를 앞두고 FEMA를 찾은 트럼프 대통령은 참석자들 앞에 멜라니아 여사를 소개하며 "약간 힘든 시기를 겪었으나 잘하고 있다.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한다.

여보, 고맙다"고 말했다.
각종 소문 끝 한달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 드러낸 멜라니아 여사
멜라니아 여사는 지난달 14일 경미한 신장 질환으로 월터리드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뒤 같은 날 19일 퇴원했으나 트위터를 통해 입·퇴원 소식을 전한 것을 제외하고는 한번도 목격되지 않아 성형수술을 받았다는 설부터 남편을 떠나 뉴욕으로 돌아갔다는 설까지 각종 설이 나돌았다.

백악관이 나서 이같은 소문이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지만 예상보다 공백이 길어지면서 소문은 좀체 수그러들지 않았다.

멜라니아 여사는 지난 4일 백악관에서 열린 전사자 유족을 위한 연회에 참석했지만 이 행사는 언론에 비공개로 진행됐다.
각종 소문 끝 한달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 드러낸 멜라니아 여사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트위터에 멜라니아 여사의 부재에 대한 언론을 겨냥 "너무나 불공정하고 악의적"이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그녀가 수술을 받고 회복하는 동안 언론들은 죽기 직전이라거나 성형수술을 받았다, 나와 백악관을 떠나 뉴욕이나 버지니아로 갔다거나 학대설까지 제기했다. 모두 거짓이며 그녀는 아주 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각종 소문 끝 한달 만에 공개석상에 모습 드러낸 멜라니아 여사
이어 "지난주 멜라니아가 회의에 가기 위해 백악관을 즐겁게 걸어가는 것을 본 기자가 4명이나 있었는데도 이들은 한번도 자신들이 본 것을 보도하지 않았다.

왜냐면 그녀가 다른 곳에 살고 있다거나 매우 아프다는 역겨운 이야기를 훼손하기 때문"이라며 "거짓 뉴스는 매우 나쁘다"고 비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