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에서 총기참사 더글러스 고교 학생·교사 면담
"트럼프, 반자동소총 구매연령 21살로 상향 검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플로리다 고교 총기 난사 사건에 사용된 'AR-15'같은 반자동소총 구매 가능 연령을 현행 18세에서 21세로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미 인터넷언론 악시오스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악시오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인들에게 "고등학생이 총기를 사는 것을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이런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이 아직 이에 대한 최종 결론에 도달한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도 이날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주말 플로리다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정치평론가 제랄도 리베라와 식사하는 자리에서 AR-15같은 반자동소총을 살 수 있는 나이를 21살로 올리자는 리베라의 말을 관심 있게 경청했다고 보도했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도 전날 브리핑에서 반자동소총 구매연령을 21살로 올리는 방안에 대한 질문에 "분명히 우리가 논의할 사안이며, 앞으로 약 2주에 걸쳐 논의될 것으로 본다"고 가능성을 열어뒀다.

총기 옹호론자인 트럼프 대통령이 총기 규제에 전향적으로 돌아설지는 불투명하지만, 고교 퇴학생이 학교에서 AR-15을 난사해 학생 등 17명이 숨지고, 뒤이어 학생들이 거리에 나서 총기 규제 목소리를 높이자 총기 문제에 대한 그의 고민이 더하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악시오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사적인 자리에서 "우리는 무언가를 해야만 한다.

아이들이 죽어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소개했다.

전날 트럼프 대통령은 반자동소총을 자동소총처럼 연속 발사되도록 하는 장치인 '범프스톡' 매매를 제한하는 규제를 마련하도록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에게 지시하며 취임 후 처음으로 총기 규제에 시동을 걸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백악관에서 총기 참사가 빚어진 플로리다의 더글러스 고교 학생과 교사들을 만날 예정이어서, 총기 규제와 관련한 발언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