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유명 관광지에서 유람선이 전복해 일부 관광객이 실종됐지만, 현재까지 한국인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4일 오후 8시 35분께(현지시간) 베트남 중부 다낭시에 있는 '한강'에서 유람선이 전복, 여러 명이 실종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주베트남 한국대사관이 다낭시 공안(경찰)을 통해 파악한 결과 사고 선박에는 모두 46명이 탔으며, 이 중 43명이 구조되거나 헤엄쳐 나오고 어린이 2명을 비롯해 베트남인 3명이 실종됐다.

그러나 일부 외신은 10여 명이 실종됐다고 보도하는 등 정확한 탑승객과 실종자 수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한국대사관의 한 관계자는 "현지 공안이 지금까지 파악한 탑승객 가운데 한국인은 없는 상황"이라며 "그러나 출항 전 작성한 탑승자 명단이 없고 실종자도 일부 있는 만큼 한국인 승선 여부를 계속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일부 현지 언론이 구조된 탑승객 가운데 한국인 4명이 있다고 보도했으나 말레이시아인을 한국인으로 오인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고 유람선은 선착장을 출발한 지 5분여 만에 전복했으며 당시 기상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관광객들이 2층 간판으로 몰리면서 배가 기울어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은 보도했다.

현지 경찰과 군 당국은 사고 해역에서 실종자 수색 작업을 벌이는 동시에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