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퍼트레이어스 전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의 성추문에 연루된 사실이 알려진 후 노출을 꺼리던 ‘탬파 사교계의 여왕’ 질 켈리(37)가 반격에 나섰다. 유명 변호사를 고용한 그는 연방정부를 상대로 개인정보 유출 및 명예훼손 관련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켈리의 소송 대리인인 애비 로웰 변호사는 27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탬파의 연방검사에게 편지를 보내 “연방정부가 퍼트레이어스 전 국장의 스캔들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켈리의 신분을 언론에 부당하게 유출했다”고 주장했다.

로웰은 “이번 정보 유출은 정부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법무부를 상대로 정보 유출과 사생활 침해 가능성에 대한 자체 조사가 이뤄졌는지 문의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1998년 백악관 인턴 모니카 르윈스키와 성추문을 일으킨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을 변호했던 인물이다.

로웰은 켈리가 한국과의 대규모 에너지 계약을 주선해주는 대가로 부당한 거액의 수수료를 요구했다고 주장하는 뉴욕 에너지기업 ‘트랜스가스’의 애덤 빅터 최고경영자(CEO) 진술도 반박했다. 켈리가 공개한 문서에 따르면 빅터는 이번 스캔들이 불거진 이후에도 켈리에게 몇 차례 이메일을 보냈고, 한국과의 계약을 도와줄 수 있는지 문의했다. 로웰 변호사는 “빅터는 켈리가 전체 계약 규모의 2%를 수수료로 요구했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 요구한 것은 수익의 2%”라며 “그는 켈리에게 부적절한 행동도 했다”고 주장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