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도.위로 잇따라..일본내 활동은 줄줄이 취소

일본 동북부를 강타한 대지진으로 사상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한류스타들도 실의에 빠진 일본을 돕기 위한 지원 움직임을 가시화하고 있다.

인터넷과 트위터 등에서는 스타들의 위로와 애도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차세대 한류스타 김현중은 14일 일본 대지진 피해 지원금에 써달라며 일본 소속사 DA에 성금 1억원을 전달하고 "소식을 듣고 너무 놀라고 가슴이 아팠다.하루속히 복구되길 바라며 미약하지만 피해자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근석도 이날 성금 천만엔(한화 약 1억3천760만원)을 피해자들을 위해 써달라며 일본 적십자사에 기부했다.

오는 19일 홍대 브이홀에서 열리는 록 페스티벌 '록 도그 코리아 2011'은 수익금 전액을 일본 지진 피해 성금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당초 인기 일본 록그룹 엑스 재팬 출신의 타이지가 매일 게스트로 출연하기로 했으나 지진 여파로 출연이 무산된 상태다.

주최 측은 "나머지 출연 예정 팀들은 예정대로 출연한다"며 "관객들로부터 응원 메시지를 받아 대형 현수막을 제작해 일본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터넷에서도 스타들의 위로와 애도 메시지가 잇따랐다.

원조 한류스타 배용준은 이날 자신의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동북지방에서 발생한 대지진 피해자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며 "도와드릴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한류스타 류시원도 연합뉴스와 전화에서 "TV를 통해 엄청난 피해 상황을 지켜보면서 내 가족 일 같아 마음이 무너진다"며 "일본 팬들을 위로하는 편지를 쓰고있다.소속사와 논의해 기부든 어떤 방식으로든 도움이 되는 일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전날 공식 홈페이지에 '이병헌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일본인들을 위로했다.

그는 "제가 지금 드릴 수 있는 것은 몇 마디의 말뿐이지만, 힘들고 슬픈 상황에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용기와 위로를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고 운을 뗀 뒤 "천재이변의 불행은 항상 인간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찾아오지만 그것을 이겨 내는 것은 우리의 힘과 의지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더 이상의 불행이 없기를 저도 기도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트위터에도 연예인들의 위로 메시지가 쏟아졌다.

화보 촬영차 일본을 방문했다 대지진 다음날인 12일 새벽 귀국한 그룹 JYJ의 김준수는 "우리와 가장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그들의 아픔이 우리 모두의 아픔입니다"라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기도해주세요"라고 제안했다.

박신양은 일어와 영어로 "일본의 친구들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며 "희생자들에게 깊은 위로를 보낸다"고 적었다.

가수 보아 역시 "일본 지진 소식을 들었고, 특히 도쿄가 큰 타격을 입었다고 들었다.모두 무사하길 바란다.일본을 위해 기도한다"는 내용의 영문 메시지를 남겼다.

지진해일(쓰나미)을 소재로 한 영화 '해운대'에 출연했던 배우 박중훈은 "이번 일본 지진은 영화보다 훨씬 더 참혹합니다"라며 안타까운 심경을 드러낸 뒤 "일본이 이 재난을 잘 극복하길 바랍니다.마음을 함께 합니다.희생자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썼다.

일본에 가족이 있는 가수 김종서는 "다행히 저희 가족은 피해가 없습니다"라며 가족의 안위를 걱정해 준 팬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이웃나라에 더 이상의 큰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태국에서 열린 한류콘서트에 참가했던 2PM의 택연, 포미닛의 남지현 등을 비롯해 가수 윤도현, 배우 김갑수, 가수 박정민, 개그우먼 김미화 등이 일본을 걱정하고 위로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대지진 여파로 일본에서 예정됐던 행사는 잇따라 취소됐다.

UN 출신의 가수 겸 연기자 김정훈은 14일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팬미팅을 취소하고 지난 13일 귀국했고 일본 진출을 준비했던 투애니원은 11일로 예정됐던 일본 방송 데뷔가 불발됐다.

김현중은 13일 도쿄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장난스런 키스' 방영 이벤트를 취소했고 같은 날 일본 오사카에서 팬미팅이 예정됐던 류수영도 행사를 연기했다.

앞서 한효주도 12일 '동이' 일본 프로모션을 취소하고 황급히 귀국했다.

일본에 머무는 카라는 18일 아사히TV '뮤직 스테이션'과 20일 '유니버설 드림 라이브 2011' 출연할 예정이지만 일본 측의 통보를 기다리는 상황이다.

장근석도 오는 27일 도쿄에서 2만여명이 모이는 쇼케이스를 앞두고 있지만 예정대로 진행될 지는 불투명하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고현실 이연정 기자 okk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