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이상하고 특이한 법이란 법은 여기 다 모였다. 심지어 프랑스에는 돼지 이름까지 규제하는 법이 있다.

영국 더 타임즈 온라인판은 27일 영국과 미국, 프랑스 등 세계 각국에 존재하는 가장 특이한 법을 한데 모아 소개했다.

놀라운 점은 소개된 25가지 법 중 과반수 이상을 '신사의 나라' 영국이 차지했다는 것이다.

소개된 법은 다음과 같다.

1. 런던에서 택시로 미친개나 시체를 옮기면 불법이다.

2. 전염병을 가진 사람은 런던에서 택시를 세울 수 없다.

3. 영국 해군함정이 런던 항구를 지날 때는 반드시 런던탑의 관리인에게 럼주 1배럴을 주고 가야 한다.

4. 영국 해변에서 발견된 죽은 고래의 머리는 국왕의 소유이며, 꼬리는 여왕의 소유다. 뼈는 여왕의 코르셋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5. 런던 시민은 런던 브릿지를 양이나 오리 한 떼를 몰고 통행료 없이 지날 수 있다.

6. 영국에서 임산부는 어디서나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심지어 경찰관의 헬멧 안이라도 가능하다.

7. 웨일스 사람은 일출 전에 체스터에 들어갈 수 없으며, 일몰 후에도 머무를 수 없다.

8. 잉글랜드에서 14세 이상의 남성은 반드시 긴활을 쏘는 연습을 하루에 2시간 이상 해야 한다.

9. 영국에서는 남성이 공공장소에서 소변이 마렵다고 느끼면, 남성은 오른쪽 손을 자신의 자동차에 올려놓고 자동차 뒷바퀴에 오줌을 눌 수 있다.

10. 영국 국회의사당에서 죽는 것은 불법이다. 국회 의사당에서 죽으면 왕실 국장이 돼 버리기 때문이다.

11. 영국 요크의 고대도시의 담벽을 넘어오면 스코틀랜드인을 죽여도 합법이다. 단 수단은 활과 화살에 한정한다.

12. 영국 군주가 그려져 있는 우표를 뒤집어 붙이면 반역 행위다.

13. 2006년 제정된 영국 탈세 계획 법규는 세납자가 말하고 싶지 않다고 해서 세금 징수원에게 아무말도 하지 않는 것은 불법이다.

14. 랭커셔에서는 해변에서 경찰의 제제를 받은 후에 개를 짖도록 자극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15. 플로리다에서는 일요일에 미혼녀가 낙하산을 타면 감옥에 간다.

16. 버몬트에서 여자가 틀니를 맞추려면 남편으로부터 확인서를 받아와야 한다.

17. 앨라배마에서는 자동차를 운전하고 있을 때 운전자의 눈을 가리는 것은 불법이다

18. 마이애미와 플로리다에서는 경찰서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것은 금지항목이다.

19. 볼더와 콜로라도에서는 시내에 있는 새나 자신의 애완동물을 죽이는 것은 불법이다

20. 켄터키에서는 6피트 이상의 봉인된 무기를 옮기는 것은 불법이다.

21. 오하이오에서 만취하는 것은 불법이다.

22. 프랑스에서는 돼지를 '나폴레옹'이라고 이름붙이거나 불러서는 안된다.

23. 인도네시아에서는 자위행위를 하면 해고, 파면 당한다.

24. 엘살바도르의 수도 산살바도르에서는 음주운전을 하면 사형이다.

25. 바레인에서는 남자 의사가 여자의 음부를 검진하는 것은 합법이나, 똑바로 쳐다보면서 검진하는 것은 불법이다. 남성 의사는 반드시 거울로 반사된 모습을 보고 진료해야 한다.

한경닷컴 김은영 기자 mellis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뉴스 1
세상에 이상한 법(法) 다 모였다

길이 30m '전설의 보르네오 괴수'사진 공개 '논란'










화제뉴스 2
세상에 이상한 법(法) 다 모였다

'너무 섹시했나?' 英항공사 광고 '성 차별' 논란










화제뉴스 3
세상에 이상한 법(法) 다 모였다

전직 모델 女복서, '가슴 성형'으로 출전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