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美 자회사 지분 매각

차바이오텍, 美 자회사 지분 매각

차바이오텍은 일본계 글로벌 제약사 아스텔라스의 자회사인 아스텔라스 재생의학센터(AIRM)와 지분 및 기술 양도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4675만달러(약 542억원)다. 2년치 매출(별도재무제표 기준)에 해당하는 현금을 확보하면서 임상 투자 강화, 세포 및 유전자 연구개발(R&D)과 의약품 개발·위탁생산(CMDO) 사업을 강화하게 됐다. 차바이오텍은 이번 계약으로 미국 자회사인 SCRMI 지분 60%와 …

오름테라퓨틱 "글리벡처럼 시장 판도 바꿀 항암제 만들겠다"

오름테라퓨틱 "글리벡처럼 시장 판도 바꿀 항암제 만들겠다"

“전임상(동물실험) 단계에 진입하는 게 목표여서는 안된다. 임상 자체가 목표가 되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사람 몸에서 효능을 보겠다고 하면 연구 목적부터 달라지게 된다.” 이승주 오름테라퓨틱 대표(45)의 사업 철학이다. 임상 단계에 진입한 뒤 다국적 제약사 등에 기술이전을 목표로 하는 여느 바이오벤처와는 결이 다르다. 대학이나 다국적 제약사 등과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추구하면서도 기술이전을 종착역으로 여기지 않…

고바이오랩 "아토피 등 면역질환,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치료"

고바이오랩 "아토피 등 면역질환,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치료"

“마이크로바이옴은 감염질환, 신경질환, 대사질환 등 각종 질병 치료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바이오랩은 10년 이상 축적한 노하우로 글로벌 기업에 뒤지지 않는 기술력을 갖췄다고 자부합니다.” 고광표 고바이오랩 대표는 24일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염증성 장질환, 제1형 당뇨 같은 면역질환이 장과 관련 있다는 연구가 속속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고바이오랩은 사람 몸속에 있는 미생물과 유전정보를 총칭하는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