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T 대표에 강춘자·이영미 공동 선출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주식회사(KLPGT) 첫 전문 경영인에 강춘자 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수석부회장(64·사진 왼쪽)과 이영미 KLPGA 부회장(57·오른쪽)이 선임됐다.

KLPGA는 18일 서울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이사회를 열고 투표를 통해 자회사인 KLPGT 대표이사에 두 사람을 선임하기로 의결했다. 임기는 선임일로부터 3년이다.

국내 여성 프로골퍼 1호인 강 전 부회장은 1988년 전무이사로 행정가의 길에 접어들었다. 2008년부터 4년간 부회장, 2012년부터 수석부회장을 지내는 등 30년 이상 협회 운영에 관여했다.

이 부회장은 KLPGT 대표를 겸하며 KLPGA와 KLPGT의 소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협회는 후원사 유치 등 투어 대회를 총괄하는 전문 경영인 시대를 열게 됐다. 그동안 KLPGT는 별도 조직임에도 여자프로회원의 조직인 사단법인 KLPGA가 함께 운영해왔다. 전문 경영인 시대가 열리면서 KLPGA와 KLPGT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와 PGA투어처럼 조직과 재정 등 모든 부문에서 독자의 길을 걷게 됐다.

앞서 KLPGA는 협회 역사상 처음으로 KLPGT 대표 공개 모집에 나섰다. 하지만 결국 외부에서 대표를 발굴하지 못하고 내부 인사로 첫 대표자리를 채웠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