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NEW
한국경제

한경 해외주식라운지

해외 주식투자의 모든 것!
글로벌 증시 뉴스와 정보, 정확한 분석을 볼 수 있는 한경의 '해외주식라운지'입니다.

모닝스타가 꼽은 '사지 말아야 할 美주식 12종목'

투자에는 정답이 없다. 하지만 오답은 있다. 과대평가된 주식에 투자하는 것. 투자자들은 오답을 피하는 방식으로 정답 가까이에 갈 수 있다. 글로벌 펀드 평가사 모닝스타는 지난 15일 "이 주식들은 우리 기준으로 극히 과대평가돼있고 상당한 불확실성을 지니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피해야 할 미국 주식 12가지를 제시했다. 공정가치 추정치의 최소 두 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종목들을 불확실성 등급…

美 인플레이션 우려에…투자자 피난처 된 '부동산 주식'

미국 중앙은행(Fed)의 태도 변화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자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있다. 부동산 주식이 대표적 피난처다. 지난 17일 S&P 500 부동산 지수는 0.34% 오른 280.32로 거래를 마쳤다. 2019년을 웃도는 수준이다. 부동산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S&P 전체 지수를 끌어올리는 모양새다. S&P500 지수 포함 기업 중 부동산 부문 기업들의 올해 2분기 주가 상승…

美 금리인상 신호, 中은 비축분 방출 예고…원자재 '긴축 발작'

미국 중앙은행(Fed)이 조기 금리 인상을 예고한 뒤 금 은 구리 등 원자재 가격이 일제히 추락하고 있다. 17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8월 인도분 금 가격은 전날보다 트로이온스(31.3g)당 4.7% 급락한 1774.80달러로 마감했다. 지난 4월 30일 이후 약 7주 만의 최저치다. 하루 낙폭으로 보면 작년 11월 9일(5.0%) 후 가장 컸다. 7월 인도분 은 가격은 트로이온스당 7.…

씨티 "테이퍼링 시작돼도 주식 투자 계속해야"

미국 중앙은행(Fed)의 테이퍼링(양적완화 차원에서 매달 매입하는 채권 규모를 축소하는 것)이 다가오면서 뉴욕 증시의 향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씨티그룹은 테이퍼링이 시작되더라도 지속적으로 주식에 투자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씨티 프라이빗뱅크는 지난 13일 '쉬운 돈의 끝의 시작'(The beginning of the end of easy money)이라는 보고서에서 “…

2004년과 비슷한 경제 상황…"유럽 증시에 주목하라"

현재의 경제 상황이 2004년 상반기와 유사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앤드류 시트 모건스탠리 수석 자산 전략가는 17일(현지시간) 자사 팟캐스트에서 "2004년 초에는 주식 시장과 신용대출 시장에 대규모 상승장이 이어졌다"며 "지금의 시장 상황과 매우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에 대한 신뢰가 높아짐에 따라 인플레이션에 민감한 경기순환주들이 상승장을 주도했다"고 덧붙였다. 시트 전략가는 200…

오늘 방송중 고품질 주식이 무엇일까요?

이종석 2021.05.12 13:02 조회 357 공감 0

얼핏 생각하기엔 대형 기술주라 생각되기도 하고

다우에 속하는 주식같기도 한데요

요즘 문제는 익히 아는 좋은 주식들이 가격이 비싸서 문제인거잖아요

고품질 주식이란 우리가 익히 아는 주식이지만 가격이 적당한 주식을 말하는 건가요

전문가들이 생각하는 고품질 주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댓글

2
  • 박성현 2021.05.12 13:25
    경기재개 레저쪽으로는 아웃도어 브랜드 예티샀습니다. 아이스박스 쿨러 텀블러 판매회사인데 캠퍼분들사이에서는 유명하죠
  • 관리자 2021.05.13 10:07
    고품질 주식이란 통상 경기 상황에 관계없이 꾸준한 이익을 내는 대형주들을 일컫습니다. P&G 코카콜라 화이자 맥도날드 월마트 등이 대표저으로 변동성이 낮고 경기방어적 특성을 갖습니다. 이들은 강력한 해자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경기 하락기에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융 서비스와 관련하여 운영원칙에 맞지 않는 게시글의 경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은 제한합니다.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176조 2항에 해당하는 시세조종행위 및 허위사실 유포 시, 10년 이하의 징역과 위반행위로 얻은 이익 또는 회피한 손실액의 1배 이상 3배 이하에 달하는 벌금 등에 처할 수 있습니다.

불건전 게시물에 현혹되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불공정거래는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