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NEW
한국경제

한경 해외주식라운지

해외 주식투자의 모든 것!
글로벌 증시 뉴스와 정보, 정확한 분석을 볼 수 있는 한경의 '해외주식라운지'입니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갑자기 '훅' 다가온 기준금리 인상

미 중앙은행(Fed)의 6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가 발표되기 한 시간 전쯤이었습니다. 대표적 증시 낙관론자인 제레미 시걸 와튼스쿨 교수는 16일(현지시간) CNBC에 출연해 ""지난 3월에 점도표에서 2022년 금리 인상을 찍은 Fed 위원이 4명이었는데, 이들이 다수로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점도표 작성에 참여하는 Fed 멤버가 18명이니 9명 이상이 2022년 금리…

美 Fed 점도표 변화…금리인상 시기 앞당겼다

미국 중앙은행(Fed)이 기준금리 인상 시점을 앞당겼다. 제롬 파월 의장은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 논의 개시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시장 예상대로였지만 다우 지수 등 뉴욕증시의 3대 지수는 일제히 하락했다. Fed는 16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직후 공개한 점도표에서 오는 2023년 두 차례 금리 인상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점도표 전망에 참여한 18명의…

FOMC 정례회의에 쏠린 눈…2013년 '테이퍼링' 당시 승자는

이번주 투자자들의 눈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 쏠려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대규모 경기 부양책을 펼쳐온 미국 중앙은행(Fed)이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를 거론하는 시점에 따라 증시 향방이 갈리기 때문이다. 테이퍼 텐트럼(긴축 발작)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2013년 벤 버냉키 당시 Fed 의장의 발언에서 시작된 테이퍼 텐트럼 당시 살아남은 종목들에 관심이 쏠리는 배경…

코웬이 꼽은 하반기 상승할 의류업 종목 '탑4'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크게 높아지면서 소매업의 실적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 미국 투자은행(IB) 코웬은 특히 의류업종이 하반기에 강세를 띌 것으로 전망했다. 등교가 가능해지면서 재택근무를 하던 부모들도 다시 회사로 돌아가야 하는데다 각종 파티나 행사도 늘어날 거라는 예상이다. 미국 투자은행(IB) 코웬은 소매업체 중 하반기 실적이 크게 좋아질 의류 업체들을 소개했다. 첫번째는 영국·포르투갈 온라…

17년만에 끝난 美·EU '항공분쟁'…이젠 '공공의 적' 중국과 대결

미국과 유럽연합(EU)이 2004년부터 17년에 걸쳐 지속한 미 항공기 제조사 보잉과 유럽의 에어버스에 대한 보조금을 둘러싼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양측이 앞서 상호 부과한 보복 관세 적용을 5년간 유예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대해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과 영국은 그동안 승자가 없는 싸움을 해왔다"며 "중국이라는 공동의 적이 생기면서 양측이 손을 잡게 됐다"고 평가했다. 중국은 '메이드 인 차…

Dell 스핀오프(분할) Vmware 주가매수 리스크 검토

미주블 (127.2) 2021.05.07 17:34 조회 305 공감 0

약간 개인적인 질문이기도 하지만, 스핀오프 분사의경우 리스크가 거의없이 수익을 얻을수있을 것같아 질문드립니다.

 

 

■ Dell 이 Vmware 를 분사(spin-off)를 발표하였음

분사시기 :2021년 4분기
특이사항
-Dell 주주에게 특별헌금배당(금액미정)
-Dell 주주에게 1주당 0.44주의 VMWARE 주식지급
출처: 미 SEC FILLING, 기사등

 

》 질문사항
Dell 현재가격 매수시 Vmware 0.44주를 배정하게된다면 무조건 수익을 얻게된다고 판단이되는데
해당 주식 매수시 리스크사항이 있을까요?

 

 

Dell 분사시 가격시뮬레이션 (-20%하락시, 하더라도 36.5%상승기대가능)

 

 

참고자료
델 테크놀로지스, 자회사 'VM웨어' 분사 결정
https://www.ciokorea.com/news/190323

 

※ 미국주식 지식뱅크 < 라는 오픈채팅방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재능기부차원에서 주식정보에대한 정보 및 의견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참여코드:1234)

(규정에 맞지않다면 수정하여 삭제하겠습니다.)

댓글

0

금융 서비스와 관련하여 운영원칙에 맞지 않는 게시글의 경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은 제한합니다.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176조 2항에 해당하는 시세조종행위 및 허위사실 유포 시, 10년 이하의 징역과 위반행위로 얻은 이익 또는 회피한 손실액의 1배 이상 3배 이하에 달하는 벌금 등에 처할 수 있습니다.

불건전 게시물에 현혹되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고, 불공정거래는 금융감독원과 한국거래소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