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라이온켐텍, 80억 자사주 소각 결정 속 24%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라이온켐텍, 80억 자사주 소각 결정 속 24% 급등
5일 라이온켐텍의 주가가 약 24% 상승하며 시장 상승률 1위, 코스닥 시장 거래량 1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전일까지 8600~9400원의 주요 매물대 구간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이 3만주, 기관이 900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주요 뉴스에 따르면, 합성왁스와 인조대리석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는 라이온켐텍은 자사 주식 4.99%(94만2696주)를 소각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종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소각 예정금액은 80억3100만원 상당으로, 소각 예정일은 오는 12일입니다.

회사는 본업의 경쟁력 강화와 영업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소재 산업에서 독자적인 상품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무소 및 투자회사 설립, 협업 및 M&A를 통해 회사의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주가 상승의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