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마그네슘 전지' 기대에…피제이메탈, 18%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피제이메탈 회사 홈페이지
피제이메탈 회사 홈페이지


5일 피제이메탈은 종가 4700원을 기록하며 전일 대비 18.39% 상승하였습니다. 이날 상승률 5위와 거래량 20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피제이메탈의 주가는 지난 6개월간 4400~4700원의 주요 매물대에 위치하였고,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1만4천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은 300주를 순매수하였습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이민아 박사팀이 최근 마그네슘 이차전지를 개발한 것이 주요 뉴스로 전해졌습니다. 이 전지는 일반 전지에 사용되는 전해질을 사용하며, 충전에 필요한 전기량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990회 이상 충방전해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피제이메탈에게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데, 이 회사는 알루미늄 빌렛의 주요 생산업체로서 알루미늄 생산에 필수적인 마그네슘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이차전지의 개발은 피제이메탈의 사업 영역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