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 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 오를 종목은? AI 알고리즘 종합의견 말해주는 '한경유레카'..1개월 종목추천 무료이벤트 중


아무리 주식 시장이나쁘더라도 상한가 종목은하루에 최소 1~2개 이상은 나온다.
문제는이걸 지금이라도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에 대한 판단을 그 누구도말해주지 않는 다는 것이다.

아무리 상한가를 오른 종목이더라도 내가 안 샀으면 무슨 소용이 있나?

이러한 주식 투자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위해 한국경제미디어 그룹의 온라인 매체인 한경닷컴에서 '한경유레카'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경유레카’는AI 알고리즘 업체의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기반으로 만든 컨센서스 점수를 바탕으로 주가 흐름을 예상한다. 즉, AI알고리즘이 다시 한번AI알고리즘화 하는 것이다.

나의 관심종목을 진단받고 싶다면 무료이기 때문에 한번만 검색해보면 된다.

★한경유레카 바로가기★
★ 한경유레카 구글 앱 받기★

내일 오를 종목은? AI 알고리즘 종합의견 말해주는 '한경유레카'..1개월 종목추천 무료이벤트 중


컨센서스 점수의 상승, 하락 흐름에 따라 앞으로 주가가 상승할지 하락할지를 판단하다. 따라서아무리 점수가 높더라도 수치가 하락하는 추세이면 주가도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다. 또한, AI알고리즘이 전부투자의견(점수)이 높더라고컨센서스 점수가 하락하는 추세를 보인다면 '매도'의견을 낼 수도 있다.

하지만 컨센서스 점수는 아쉽게 아직 실시간반영이 아니라서 시간차가있다.
이를 위해 AI알고리즘이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판단한 종목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마음에 드는 AI알고리즘을선택해서 구독하면 된다.구독료는 AI알고리즘마다 다르지만 한경유레카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1개월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하나의 AI 알고리즘의 한해서 무료 구독할 수 있다.

내일 오를 종목은? AI 알고리즘 종합의견 말해주는 '한경유레카'..1개월 종목추천 무료이벤트 중


종목별로 점수 예측 정확도가 높은 순서대로 AI 알고리즘 업체가 줄 세워진다는 것도 차별점이다. 당일 급등한 종목이나 섹터에 대한 지난 한 달간의 예측 정확도와수익률이높은 업체도 순위대로 표시된다. 예측 정확도가 높을수록주가 상승·하락과 관련한 알고리즘의 분석이 정확하다는 뜻이다.

구독할 업체를 고르기 어렵다면 ‘홈’ 탭을눌러 ‘인기 AI’ ‘수익률TOP 5’ ‘주가 예측적중률 TOP 5’ 등을 참고하면 된다. ‘인기 AI’는 구독자가 많은 순으로 AI업체를 나열해 놓은 것이다. ‘수익률 TOP 5’는업체별 알고리즘이최근 10거래일간 추천한 종목들의 평균 수익률이 높은 순으로, ‘주가 예측적중률 TOP 5’는 알고리즘 예측 정확도가 높은 업체순으로 노출된다. 회원 가입 후엔관심 종목을 등록할 수 있는데, 한경유레카는 해당 종목에 대한 예측 정확도가 높은 AI 업체를 추천해주는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애플 아이폰용 앱은 다음달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가입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바로가기★
★ 한경유레카 구글 앱 받기★

인성정보 삼성전자 DB 큐렉소 백광산업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