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ETF 주간 수익률 TOP10
[마켓PRO]'땡큐 엔비디아!'...수익률 순항 이어가는 반도체·AI ETF
엔비디아의 깜짝 실적 훈풍으로 지난주 국내 반도체, 인공지능(AI)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들이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AI 반도체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국내외 반도체 기업들이 수혜를 볼 것이란 기대가 나오면서다.
[마켓PRO]'땡큐 엔비디아!'...수익률 순항 이어가는 반도체·AI ETF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2~26일 사이 가장 수익률이 높았던 ETF는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로 집계됐다. 이 기간 6.96% 수익률을 기록했다. 주요 글로벌 AI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로 엔비디아,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팔란티르 등의 해외 주식들을 담고 있다.

수익률 2위는 6.82%를 기록한 'ACE 글로벌반도체 TOP4 Plus SOLACTIVE'였다. 이 ETF는 엔비디아, ASML, TSMC, 삼성전자 등 주요 반도체 기업 4개에 집중 투자하는 액티브 ETF다.

지난주 수익률 높았던 다른 주요 ETF도 대부분 AI, 반도체 관련 종목이었다. 필라델피아지수 움직임의 2배를 추종하는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KODEX 아시아반도체공급망exChina액티브',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등이 상위권에 들었다.

앞서 엔비디아는 지난 24일 1분기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크게 뛰었다. AI용 칩셋의 판매 호조로 2분기 매출은 110억 달러 안팎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월가 전망치를 50% 이상 웃돈 금액이다.

중국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KBSTAR 차이나H선물인버스(H)'도 6.04%의 양호한 수익률을 보였다. 지난주 항셍지수는 4.73% 하락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