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
미국 종목을 거래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지난 19일 미 국채 ETF(상장지수펀드), 기술주를 집중 순매수했다.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이 금리 인상 중단을 강하게 시사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온화해진 Fed 발언…기술주 사고 배당주 파는 고수들
22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고수들이 지난 19일(미국 현지시간)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 종목은 DIREXION DAILY 20Y TREASURY BULL 3X ETF다. 이는 만기가 20년 이상 남은 미국 장기 국채의 수익률을 3배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고수들은 이 외에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아이온큐 등 기술주도 많이 순매수했다.

고수들이 국채 3배 추종 ETF와 기술주를 사들인 건 Fed가 더 이상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파월 의장은 당일 "은행 혼란은 신용여건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인상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며 "너무 많이 긴축하는 위험은 이제 너무 적게 하는 위험과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했다.

미 국채 ETF 수익률은 금리와 반대로 움직인다. 금리 상승이 둔화되거나 하락한다는 얘기는 국채 가격이 오른다는 말과 같다. 기술주는 먼 미래의 수익성이 주가에 많이 반영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금리 상승이 둔화되면 기대 이익에 대한 할인율이 낮아져 주가가 오르는 경향이 있다.
[마켓PRO] 온화해진 Fed 발언…기술주 사고 배당주 파는 고수들
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은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였다. 이 ETF는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주 상품이다. 월배당 상품인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는 순매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