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드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의 합작 설립한 트래블룰 솔루션 기업 코드(CODE)가 회원사들이 가상자산 입∙출금 시 외부 지갑 주소에 대한 위험 수준을 판단할 수 있는 장치인 '블랙리스트 월렛 주소 탐지 시스템(이하 Protector)'을 런칭했다고 8일 밝혔다.

코드 회원사들은 'Protector'를 통해 입∙출금이 요청된 외부의 지갑 주소에 대한 안정성 판단을 일반(white)/주의(grey)/위험(black) 등으로 확인하여 입∙출금 시 적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할 경우 코드가 제공하고 있는 트래블룰 현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트래블룰 운영 현황 뿐만 아니라 입∙출금 가상자산 지갑주소에 대한 위험관리를 함께 할 수 있게 된다.

이성미 코드 대표는 "블랙리스트 월렛 주소 탐지 시스템 도입을 통해 회원사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규제를 준수하면서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 기여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코드 회원사들을 위한 관련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Protector'는 자금세탁방지 통합 솔루션 기업 웁살라시큐리티와 공동으로 개발, 운영된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