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빗
사진=코빗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은 신진 미술 작가와 갤러리를 후원하는 미술 행사인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개최를 기념해 NFT를 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리보기를 의미하는 ‘더 프리뷰(The Preview)’ 는 신진 작가와 그들의 미술 작품 및 갤러리를 지원하면서 미술 시장의 새롭고 다양한 트렌드를 고객들에게 발빠르게 소개하는 아트 페어(art fair)다.

특히 더 프리뷰는 2021년부터 신한카드가 문화예술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주최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다. 57개 갤러리에서 200여 명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빗은 이번 ‘더 프리뷰 성수 with 신한카드’ 행사를 기념해 디지털 포스터 형태의 NFT를 발행한다. 해당 NFT는 코빗 공식 홈페이지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기간 동안 성수동 현장에 설치된 코빗 부스를 방문해도 받을 수 있다. 수령한 NFT는 코빗 홈페이지의 NFT 지갑과 신한 플레이(pLay) 앱의 MyNFT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플랫폼 Biz그룹장은 “이번 더 프리뷰 이벤트는 신한카드와 코빗이 NFT 기반으로 협업한 첫 문화예술 ESG 활동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대중들이 양질의 문화 활동과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신한카드의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더 프리뷰 아트 페어에 코빗이 함께 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코빗도 향후 신한카드와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관련 프로모션을 함께 하며 대중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