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일렉트릭이 제주 금악 변전소에 공급한 에너지 저장 장치(ESS) 조감도. 사진=현대일렉트릭 제공
현대일렉트릭이 제주 금악 변전소에 공급한 에너지 저장 장치(ESS) 조감도. 사진=현대일렉트릭 제공
하나증권은 14일 현대일렉트릭의 목표주가를 기존 4만8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높였다. 올해 수주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면서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유재선 연구원은 "올해 수주 전망치가 연초 제시됐던 19억4800만달러에서 26억3400만달러로 35.2% 높아졌다"며 "전방 업황이 우호적이라는 게 입증됐다"고 말했다. 전날 현대일렉트릭은 수주 전망치를 높인다고 공시했다.

하나증권은 현대일렉트릭의 1분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5137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114.4% 늘어난 358억원으로 예상했다. 매출액과 영업익 모두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에 부합할 것으로 봤다.

현대일렉트릭의 실적에 대해 유재선 연구원은 "전력기기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되는 가운데 회전·배전기기의 매출도 견조할 것"이라며 "수출도 호조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미국 법인은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 법인의 매출도 점차 회복될 것"이라며 "전 분기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을 때도 높은 이익률을 기록했던 만큼 1분기도 한 자릿수 후반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선 연구원은 수주가 추가로 늘어날 것을 대비해 생산설비를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방 시장의 수요가 견조해 수주 잔고 규모가 유지될 수 있는 상황"이라며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국내 생산설비가 먼저 확장될 가능성이 높고, 북미 지역의 증설 가능성도 고려될 수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