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초고수들, 30일 오전 2차전지·로봇·반도체 '집중베팅'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은 30일 에코프로 등 2차전지 관련주를 대거 사들이고 있다. 또 간밤 미국 시장에서 급등한 반도체 영향으로 반도체 주식에 대한 매수세도 몰렸다.
[마켓PRO] 초고수들, 30일 오전 2차전지·로봇·반도체 '집중베팅'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에코프로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그 다음으로는 SK이노베이션을 사들였다. 이밖에 순매수 5위엔 에코프로비엠, 6위엔 천보가 각각 기록됐다. 포스코케미칼도 순매수 17위에 올랐다. 에코프로는 이달 들어 연기금 등 기관이 보유 주식을 대거 팔아치웠음에도 개인투자자들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로봇주에 대한 기대감도 여전했다. 이날 오전 순매수 9위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차지했다.
[마켓PRO] 초고수들, 30일 오전 2차전지·로봇·반도체 '집중베팅'
다만 일부 2차전지주와 로봇주에 대해서는 차익실현 움직임이 두드러졌다. 순매도 1위엔 엘앤에프가, 7위엔 LG에너지솔루션이, 11위엔 코스모화학, 12위엔 에코프로에이치엔, 14위는 에스피지가 각각 기록됐다.

반도체 업종에 대해서도 전반적으로 매수세가 돌고 있다. 순매수 12위엔 SK하이닉스, 15위엔 하나마이크론, 18위엔 원익IPS가 각각 기록됐다. 이는 간밤 미국 시장에서 마이크론과 인텔이 7%대 급등한 데 따른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간밤 미국 시장에선 메모리 반도체 업계가 감산에 공조하면서 재고가 고점을 지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