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초고수들 로봇주에 집중…로보티즈 사고 레인보우로보틱스 팔고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은 16일 엠로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삼성SDS에 인수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이틀 연속 급등하자 추격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의 투자 소식으로 주목을 받은 로봇 관련주들도 대거 순매수 상위에 올랐다.
[마켓PRO] 초고수들 로봇주에 집중…로보티즈 사고 레인보우로보틱스 팔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엠로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엠로는 전날 삼성SDS가 33.39%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는 공시가 나오며 상한가를 기록, 이날도 25%대 급등했다. 초고수들은 더 상승할 것이라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추격매수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장전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는 내용이 발표되면서 로봇 관련주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로보티즈는 순매수 6위, 로보스타는 10위, 에스피지는 12위, 에스비비테크는 18위에 각각 올랐다. 다만 정작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대해서는 20% 가량 급등하자 차익실현에 나섰다.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순매도 4위에 올렸다.
[마켓PRO] 초고수들 로봇주에 집중…로보티즈 사고 레인보우로보틱스 팔고
한편 그동안 급락한 엔터주에 대해서는 선별적 매매가 나왔다. JYP Ent.는 순매수 5위에 올랐으나,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스엠은 각각 순매도 13위, 15위에 올랐다. 초고수들은 엔터주 중에 JYP Ent.가 가장 투자 매력이 있는 것이라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이날도 2차전지의 강세가 눈에 띄었다. 에코프로비엠은 순매수 2위에, 엘앤에프는 7위에 올랐다. 다만 코스모신소재,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은 나란히 순매도 1~3위를 차지했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