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켓 트렌드

증권가에선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신고가 종목을 꼭 찾아봐야 한다고 얘기한다. 그만큼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이라는 뜻이라서다. 일각에선 달리는 말에만 잘 올라타면 된다고 해서 신고가 종목에만 투자하는 사람도 있다. 지금 시장은 어디에 가장 주목하고 있을까. 한경 마켓PRO가 최근 한 주(2월 24일~3월 3일) 동안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한 종목을 조사했다.
[마켓PRO] 역사적 신고가 경신 종목 보니…시장은 '이곳'에 관심
지난 한 주 동안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한 종목이 가장 많았던 업종은 2차전지 관련주였다. 에코프로에코프로비엠을 비롯해, 엘앤에프, 금양 등 12개 종목이 역사적 신고가를 경신했다. 그동안 시장금리가 오르며 2차전지의 성장성에 주목하는 시선이 줄었으나, 최근 들어 시장 금리가 안정세를 찾으면서 다시 주목도가 높아진 영향이 미친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테슬라의 주가가 크게 반등하면서 2차전지가 다시 주목받은 영향도 있다. 특히 지난 1일(현지시간) 테슬라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2차전지에 우호적인 메세지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도 컸다.
[마켓PRO] 역사적 신고가 경신 종목 보니…시장은 '이곳'에 관심
그 다음으로 역사적 신고가를 많이 경신한 테마는 인공지능(AI) 테마였다. 코난테크놀로지를 비롯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등 9개 종목이 최근 한 주 동안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했다. 이는 챗GPT가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에선 챗GPT가 가시적 성과를 이뤄냈듯 AI 관련주 역시 곧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다. 한편 로봇 관련주 역시 챗GPT 열풍에 올라타 다수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했다. 지난 한 주 동안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보티즈, 에스비비테크, 뉴로메카 등 4개 종목이 역사적 신고가를 경신했다.
[마켓PRO] 역사적 신고가 경신 종목 보니…시장은 '이곳'에 관심
의료·미용기기 업체들도 다수 역사적 신고가를 기록했다. 최근 공개매수가 진행됐던 오스템임플란트를 비롯해 메가젠임플란트, 원텍 등 3종목이 역사적 신고가를 경신했다. 반도체 관련종목도 두 종목(화인써키트, 이수페타시스)이 역사적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수페타시스 역시 최근 챗GPT의 수혜주로 자주 언급됐던 종목이다.

이밖에는 제주은행과 메리츠증권, 한국수출포장, 선광, 삼천리, 타이드, 동일산업, 대성홀딩스, 꿈비, 동일금속, 일성신약 등이 최근 한 주 동안 역사적 신고가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