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로봇·AI에 다시 주목하는 초고수들…에스비비테크 '줍줍'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은 23일 오전 로봇과 인공지능(AI) 관련 주식을 쓸어담았다. 다시금 성장성이 부각된 영향으로 보인다.
[마켓PRO] 로봇·AI에 다시 주목하는 초고수들…에스비비테크 '줍줍'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이날 오전 10시까지 에스비비테크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에스비비테크는 로봇감속기를 만드는 회사로, 자동화 확산에 대한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앞서 하나증권은 지난 20일 에스비비테크가 올해 영업이익 기준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같은 로봇감속기 업종의 에스피지 역시 순매수 19위에 올랐다. 모트렉스도 순매수 3위에 올랐다.

AI 관련주에도 수급이 몰렸다. 마인즈랩은 순매수 2위, 오픈엣지테크놀로지가 순매수 5위에 각각 올랐다. 간밤 미국 엔비디아의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AI 관련주에도 훈풍이 부는 것으로 해석된다. 다만 셀바스AI코난테크놀로지는 순매도 상위에 올랐다.

공개매수가 진행되고 있는 오스템임플란트도 대거 사들였다. 다만 주주들이 공개매수에 응하려면 전날(22일)까지 매수해야 했다. 현재 매수하는 투자자들은 오스템임플란트의 펀더멘털을 보고 투자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로봇·AI에 다시 주목하는 초고수들…에스비비테크 '줍줍'
한편 최근 힘을 받았던 2차전지주에는 차익실현물량이 나왔다. 엘앤에프는 순매도 1위에 올랐고, 에코프로비엠은 9위에 올랐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