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가가 크게 오른 오디오 스트리미어업체 스포티파이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웰스 파고는 오디오 스트리밍업체 스포티파이(SPOT)를 비중확대로 상향했다. 목표 주가도 종전 121달러에서 180달러로 크게 올렸다. 이는 현재가 121.17달러에서 48% 상승 여력을 나타낸다.

어틀랜틱 에쿼티도 '비중확대'로 상향하고 목표 주가를 160달러로 현재보다 32% 높은 수준으로 제시했다.

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웰스 파고는 마진과 밸류에이션이 상승, 회계 24년도 1분기에는 손익분기에 도달할 것이라며 투자 의견을 올렸다.

이 회사 분석가 스티븐 캐헐은 현재는 광고 경기 침체기로 팟캐스팅이 약간 뒤쳐질 수도 있으나 23년 25년의 총이익률(GM)을 2%, 영업이익률(OM)을 28%로 추정했다. 월가 평균은 총이익률 -0.4%, 영업이익률 27% 로 이를 앞선다.

캐헐에 따르면, 가격 인상시 스포티파이의 음악 사업부의 총 마진도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됐다. 분석가는 앱내 마켓플레이스 제품의 판매 확대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스포티파이에 대해서는 이 날 어틀랜틱 에쿼티도 ‘비중확대’로 업그레이드했다.

이 회사 분석가 해밀턴 페이버도 이 날 메모에서 “이 회사의 비음악 사업부가 마진 확장을 주도하고 4분기 결과가 광고 시장이 바닥을 쳤음을 보여줌에 따라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포티파이 주가는 개장전 2.7% 상승했다. 스포티파이는 올들어 주가가 53.4% 급등 했다.
월가 "스포티파이 마진 개선 앞당겨질 것…비중 확대"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