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라운드엑스
사진=그라운드엑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과 외부 서비스를 연동하는 앱투앱(App2App)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멀티체인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멀티체인 지원으로 클레이튼(KLAY)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뿐 아니라 이더리움(ETH) 기반 서비스 운영사들도 앱투앱 API를 통해 클립 지갑을 연동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12월 멀티체인 정책을 통해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기반의 모든 디지털 자산을 클립에 보관할 수 있게 된 이후 외부 서비스 연동까지 확장한 것이다.

앱투앱 API를 통해 클립과 서비스를 연동하게 되면 가상자산(암호화폐)과 대체 불가능 토큰(NFT)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으며, 클립을 통해 지갑 연동과 서명 등도 사용할 수 있다. 개발사들이 서비스 내 별도 지갑 기능을 개발할 필요 없이 클립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것이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이번 앱투앱 API 멀티체인 지원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들이 클립과 연동돼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기업들이 클립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편리한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