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NBC] src=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표출했다.

1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에서 CNBC '스쿼크박스(Squawk Box)'에 출연한 다이먼 CEO는" 암호화폐들이 투자자들에게 불필요한 방해물이 됐고, 업계 역시 사기로 가득하다"고 주장했다.

다이먼 CEO는 "비트코인 자체가 '과장된 사기(hyped-up fraud)', '애완용 바위(pet rock)'였다"며 "그 모든 것이 시간 낭비"라고 비꼬았다.

이어 "나는 그동안 암호화폐를 분산된 폰지 사기라고 불렀다"며 "따라서, 지난해 말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붕괴에도 전혀 놀랍지 않았다. 규제 당국은 오래 전에 이를 중단시켜야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암호 화폐에 대해서 나는 오랫동안 회의론자이지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는 거래 가능한 코인이 없어도 미래가 있다"고 말했다.

다이먼 CEO는 "블록체인은 정보를 이동하는데 그리고 돈을 옮길 때 사용하는 기술원장시스템(technology ledger system)으로, JP모간은 내부적으로 REPO(환매조건부채권) 의 야간 및 일중 거래에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