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中의료보험 등재 소식에…초고수들, HK이노엔 집중매수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19일 오전 HK이노엔을 집중적으로 사들이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케이캡(중국명 타이신짠)이 중국 의료보험 리스트에 등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마켓PRO] 中의료보험 등재 소식에…초고수들, HK이노엔 집중매수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19일 오전 10시까지 국내 주식 시장에서 HK이노엔을 가장 많이 사들였다. HK이노엔은 이날 오전 케이캡이 중국 의료보험 리스트에 등재됐다는 소식에 7%대 상승했다. 다만 초고수들은 매출 확대로 추가적 상승이 가능하다고 보고 적극적으로 매수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주가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 은행주에 대해서도 적극적 매수에 나섰다. 초고수들은 순매수 4위에 제주은행을, 11위엔 카카오뱅크를, 17위엔 메리츠증권을 각각 올렸다. 은행주들은 연초 이후 금리 상승으로 인한 예대마진 확대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했으나 최근 쉬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켓PRO] 中의료보험 등재 소식에…초고수들, HK이노엔 집중매수
엔터주에 대해서는 종목 별로 매수세가 갈렸다. CJ ENM(순매수 3위)과 디어유(순매수 5위), 데브시스터즈(순매수 8위)에 대해서는 매수세로 대응했지만, 와이지엔터테인먼트(순매도 6위), 엔씨소프트(순매도 7위), 하이브(순매도 19위)에 대해서는 매도로 대응했다.

로봇주 중에서도 초고수들은 레인보우로보틱스(순매수 20위)를 제외한 로보로보(순매도 11위), 유일로보틱스(순매도 16위) 등은 매도했다. 로봇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을 제외한 나머지 종목에 대해서는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