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랩스, 하바와 파트너십 체결…"멀티체인 NFT 생태계 확장"
FSN 산하 블록체인 전략 개발 연구소 핑거랩스가 대체 불가능 토큰(NFT)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A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멀티체인 기반 NFT 생태계 확장 협력을 진행할 계획으로, 하바를 통해 핑거랩스 대표 NFT '선미야클럽'은 물론 NFT 마켓플레이스 '엑스클루시브', NFT 퍼스트 월렛 '페이버렛' 등 핑거랩스의 NFT 플랫폼 자산들을 다른 네트워크의 NFT-Fi 서비스, P2E 게임 등에 활용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현재 대부분의 핑거랩스 NFT 프로젝트들은 클레이튼(KLAY) 체인 기반으로 런칭돼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한계가 있었지만,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를 통해 글로벌 체인 프로젝트들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자연스레 해외 홀더들과의 접점도 늘려갈 계획이다.

김동훈 핑거랩스 대표는 "핑거랩스는 하바의 인터체인 파트너로서 NFT 생태계를 보다 안정적으로 구축하는데 기여하겠다"라며 "핑거랩스의 NFT 자산이 더 많은 체인과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