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콘텐츠를 편리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독립 리서치와 함께하는 스몰캡 리포트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안녕하세요, 스몰캡 전문 리서치기관 리서치알음 조수민 연구원 입니다.

금일 소개드릴 기업은 토박스코리아입니다.

토박스코리아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유아동 신발 유통 전문 기업으로, 키즈 산업 내 소비 양극화에 의한 수혜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토박스코리아 투자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저출산 시대에 중간에서 고가 수준의 제품 소비가 증가하고 저가 제품 소비가 감소하는 키즈 산업 양극화 현상에 따른 수혜 기대
  2. 백화점 3사의 3분기 매출 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토박스코리아의 수혜 전망
  3. 슈슈앤쎄시 인수 등 신발 분야에서 나아가 키즈 코스메틱, 의류, 완구 등의 분야까지 포괄하는 유아동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우선 저출산 시대에 중고가 제품 소비는 증가하고 저가 제품 소비는 감소하는 키즈 산업 양극화 현상에 의한 수혜가 기대됩니다. 출산율은 매년 하락하고 있는 반면, 키즈 산업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동 인구는 감소하고 있으나 키즈 산업 내 프리미엄 제품 소비가 증가하는 것에 기인합니다.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동사의 주요 제품 판매 채널은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중고가 제품 소비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어 위와 같은 양극화 현상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백화점 채널의 호실적이 이어질 전망이라 주요 판매 채널이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구성된 토박스코리아의 실적 역시 견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백화점 3사의 7월과 8월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6%, 24.8% 증가했습니다. 특히 아동 부문의 증가세가 타 부문 대비 독보적으로 유아동 프리미엄 신발을 주로 취급하는 동사 수혜가 예상됩니다 .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유아동 의류 기업 스타일 노리터 인수,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슈슈앤쎄씨 인수 등을 기반으로 신발 전문 기업에서 유아동 전문 종합 플랫폼으로의 도약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슈슈앤쎄씨는 국내 프리미엄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로 아이가 엄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저자극 성분의 화장품을 지향합니다. 동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키즈 스킨케어 브랜드 몽쥬르와의 시너지 효과로 화장품 부문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자사브랜드의 매출 비중 확대로 이익률 개선이 예상됩니다. 자사브랜드의 경우 아이들의 선호에 맞춰 꾸준히 제품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이노솔즈의 경우 매장 인테리어를 제품 디자인과 연결되는 느낌으로 꾸며 아이들 취향을 반영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또한, 해외 수입 제품군과 겹치지 않는 자사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여아 구두 특화 자사브랜드를 론칭해 꾸준히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료=리서치알음
자료=리서치알음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67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동기 대비 98%, 833% 증가했습니다.

코로나의 엔데믹 전환 및 키즈산업의 프리미엄화 그리고 동사의 제품군 확대에 의해 앞으로도 매출 성장세는 유효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리서치알음 홈페이지에서 리포트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켓PRO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투자판단을 위한 참고자료 입니다.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정보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