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ETF 통한 연금투자' 웹 세미나 진행
삼성자산운용이 연금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에 대한 웹 세미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KODEX와 함께하는 연금투자 라이브'는 오는 30일과 다음 달 15일에 삼성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서 오후 6시부터 50분 동안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웹 세미나의 주제는 ETF를 통한 연금투자다. 마음 편한 노후를 위한 연금투자의 첫 걸음으로서 연금투자의 필요성, ETF로 연금투자하는 방법과 특장점, 연금투자용으로 추천하는 KODEX ETF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연말이 가까워진 시점인 만큼 연말 세액공제 등 쏠쏠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투자 팁도 함께 소개한다.

앞서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웹 세미나 진행에 앞서 KODEX 20주년을 기념해 'KODEX ETF 연금투자 바이블'을 발간했다. 이 자료는 KODEX의 상품과 운용 역량, 컨설팅 노하우 등이 담긴 가이드북이다. 삼성자산운용은 2020년 처음으로 'ETF를 활용한 연금투자 가이드'를 발간한 이후 해마다 개정하고 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팀장은 "KODEX는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연금 ETF 투자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투자자분들과 소통하고 있다"며 “연금투자의 핵심 포인트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자금 운용이며 이를 위한 KODEX의 상품과 운용 역량,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개하는 방송이 될 예정이니 연금투자를 준비하는 투자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