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한경라씨로] 에너지 관련주들 상승 마감...대창솔루션은 상한가
10일 원전 대체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며 장을 마감했다. 특히 대창솔루션은 상한가를 경신했다. 대창솔루션은 에너지변환에 필요한 터빈이나 해양플랜트 등을 제조하는 업체이다. 수소관련주로 꼽히는 대창솔루션이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전일 수소경제위원회의 「수소기술 미래전략」 발표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개최된 제 5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는 △ 발전,수송 분야에 대규모 수소 수요 창출 △ 액화수소 플랜트 구축 △ 수소 관련 제품의 수출화 등의 계획안이 발표되었다.

보일러 및 열전력 관련 업체인 비에이치아이도 전거래일 대비 10% 상승한 7,570원에 장을 마감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원자재가격정보에 따르면 지난 9월 액화천연가스는 톤당 1,465.16달러이며 이는 전월 대비 22% 상승한 가격이다. 액화천연가스 가격은 지난 5월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한경라씨로] 에너지 관련주들 상승 마감...대창솔루션은 상한가
지난 7일 대우조선해양건설을 합병한다는 소식을 전한 한국테크놀로지는 7일부터 3거래일 하락후 오늘 상승마감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전거래일 대비 7.8% 상승한 881원에 장을 마감했다.

그 외에도 3분기 매출 잠정실적을 발표한 우리기술도 전거래일 대비 3.7% 상승한 1,525원에 장을 마감했다. 우리기술은 공정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은 140억원, 당기순이익은 3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68%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도 흑자로 전환했다. 우리기술은 발전소 내 경보설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