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美 Fed 속도 조절 가능성에 기술주 부각
엑서지21 주가 빠지자 매도 물량 쏟아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은 최근 미국 중앙은행(Fed)이 연말께 금리 인상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란 분석에 대표 기술주인 네이버(NAVER)를 사들이고 있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2일 오전 10시까지 NAVER,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케미칼, 한미글로벌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 뒤를 삼성SDI, LIG넥스원, 삼성전자 순으로 나타났다.

앞서 미국에서 경기후퇴 우려 속에 소비와 물가 상승세가 둔화하는 조짐이 잇따라 나오면서 미 Fed가 조만간 기준금리 인상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게다가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거비와 관련해 집값 하락 폭이 커진 것도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완화 전망에 힘을 보태고 있다.
[마켓PRO] "美 금리인상 속도조절 가능성"…초고수들, 기술주 '네이버' 주목
이에 국내 대표 기술주인 네이버가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기술주가 금리 상승으로 피해를 봤던 만큼 인상 기조가 둔화될 경우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현재 시장참여자들은 Fed가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자이언트 스텝(한 번에 0.75%포인트 금리 인상)을 단행한 이후 12월 FOMC 회의에서 금리 인상 조절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
[마켓PRO] "美 금리인상 속도조절 가능성"…초고수들, 기술주 '네이버' 주목
반면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판 종목은 엑서지21로 나타났다. 그 뒤를 OCI, 에코프로, 엔씨소프트, SK하이닉스 순으로 집계됐다. 공기열 히트펌프 업체인 엑서지21이 겨울철 전력 대란 수혜주로 부각됐으나 이날 주가가 10% 가까이 빠지자 매도 물량이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