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행사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가 27일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의 개최사와 함께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했다.

이날 박형준 시장은 "국제적인 행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이번 BWB2022를 전국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을 선도하는 부산의 면모를 발휘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개최사를 진행했다.

박 시장은 "블록체인은 미래이자 일상에서 수시로 사용될 기술이다. 앞으로 더 넓고 빠르게 확산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의 혁신을 선도하는 곳이 세계 기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최근에는 두바이 복합 상품 거래소(Dubai Multi Commodities Centre, DMC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부산과 두바이는 규제 자유 특구로서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을 논의할 것"이라며 "부산을 본거지로 한 블록체인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BWB 2022] BWB 2022 개막...박형준 "블록체인 혁신 앞장서 세계 시장 선도"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