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테슬라·애플…초고수들, 하루 만에 다시 기술주 베팅 복귀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18일(현지 시간) 기술주 상승에 다시 베팅했다. 긴축 우려감에 전날 기술주 하락에 베팅했던 것과는 반대다.
[마켓PRO] 테슬라·애플…초고수들, 하루 만에 다시 기술주 베팅 복귀
19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간밤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를 가장 많이 사들였고, 그 다음으로 애플을 많이 사들였다. 전날까지만해도 이들은 테슬라를 순매도 1위 종목에 올렸던 바 있다. 초고수들은 전날 기술주가 급등했을 때 매도로 일단 이익을 확보한 뒤, 다시 매수한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순매수 상위종목엔 아마존닷컴(7위), 쿠팡(8위), 알파벳A(10위), 넷플릭스(11위), 리비안오토모티브(13위) 등 여러 기술주들이 이름을 올렸다.
[마켓PRO] 테슬라·애플…초고수들, 하루 만에 다시 기술주 베팅 복귀
그러나 순매도 상위 종목엔 시장 상승에 베팅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다수 이름을 올렸다. 순매도 1위는 프로ETF 울트라프로 QQQ(TQQQ)로, 나스닥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상품이었다. 순매도 2위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X ETF(SOXL)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상품이었다. 모두 시장 상방에 베팅하는 상품이다. 순매도 4위도 디렉시온 데일리 S&P 바이오테크 BULL 3X ETF(LABU)로 바이오산업 상방에 베팅하는 상품이었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