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초고수들, LG이노텍 사고 삼성전자·SK하이닉스 팔았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6일 오전 을 대거 매수했다. 아이폰14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강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저평가 돼 있다는 판단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초고수들, LG이노텍 사고 삼성전자·SK하이닉스 팔았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6일 오전 10시까지 LG이노텍을 가장 많이 사들였다. 최근 아이폰14 수요가 예상보다 크지 않다는 우려에 주가가 내렸으나, 다시 반등할 것이란 데에 베팅한 것으로 해석된다.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LG이노텍이 4%대 급등했음에도 불구하고 추종매매했다.

초고수들이 그 다음으로 많이 사들인 종목은 , , , 등이었다. 2차전지주에 대한 베팅을 이어나간 것이다. 특히 이날 오전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리튬 제련 사업까지 진출한다는 외신 보도가 나오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마켓PRO] 초고수들, LG이노텍 사고 삼성전자·SK하이닉스 팔았다
한편 초고수들이 6일 오전 가장 많이 판 종목은 이었다. 최근 태양광 수출실적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매수세가 몰렸지만, 초고수들은 수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초고수들은 그 다음으로 , , 순으로 주식을 많이 팔았다.

초고수들은 최근 주가가 급등한 반도체주에 대해 이날 수익실현에 나섰다. 순매도 5위가 였고, 순매도 7위는 였다. 최근 반도체 대형주들은 공급축소 기대감에 주가가 급등했으나, 초고수들은 이 급등세가 오래 이어지진 않을 것이라 베팅한 것으로 보인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