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SGA김신환 대표, NHN Cloud 김동훈 대표
(왼쪽부터) SGA김신환 대표, NHN Cloud 김동훈 대표
교육정보화시스템 구축 전문기업 SGA는 NHN Cloud와 '에듀테크 및 차세대 교육정보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정보기술(IT)서비스는 안정성 확보를 위해 클라우드 관련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에 각 광역시 등 지자체는 공공 클라우드 센터 구축, 민간 클라우드 활용을 위한 정보화 전략 계획 등 2025년까지 1조6000억원을 투입해 국내 모든 행정과 공공 기관 정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 협력으로 SGA는 NHN Cloud의 유연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를 활용해 공공 및 교육 정보화 사업의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CSP(Cloud Service Provider)인 NHN Cloud는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을 통해 기관의 중요한 정보와 자산을 보호하는 하는 등 컨설팅, 운영, 기술지원을 통해 차세대 교육 정보화 사업 공동 수행을 위해 상호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SGA는 정부의 '4세대 지능형 나이스(NEIS) 구축'사업에서 응용 SW개발과 인프라 개발 분야 수주에 연이어 성공하는 등 교육정보화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나이스(NEIS) 사업을 필두로 '스쿨넷', ‘K-에듀 통합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수립 사업 등 다양한 교육 정보화 사업을 확대 중이다.

김신환 SGA대표는 "이번 NHN Cloud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 분야 등 신기술이 적용된 사업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 시장 시스템 구축 확대 뿐 아니라 시스템 개통 후 운영 유지보수 등 파생사업 분야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및 이익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