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6일 넷마블이 반복되는 어닝쇼크에 직면해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기존 9만5000원에서 16% 하향 조정한 8만원을 제시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은 347억원으로 전분기에 이어 또 다시 실적 쇼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적자 규모가 1분기보다 3배나 늘었다.

성 연구원은 “2분기 신작들 중 특별한 히트작이 없어 전체적으로 매출 증가세가 크지 않은 가운데 마케팅비는 전분기 대비 급증함에 따라 영업비용 증가세가 매출 증가세보다 훨씬 컸다”고 분석했다.

또한 “현재 영업 및 손익구조를 감안할 때 슈퍼 히트급 신작이 나오지 않으면 신작모멘텀과 실적모멘텀을 동시에 달성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다만 지난달 론칭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한국’이 구글 매출 순위 5위권 내외의 안정적 히트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3분기 실적에는 긍정적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주요 기대작 일정은 4분기에 집중돼 있다.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P2E 글로벌’,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P2E 글로벌’,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P2E 글로벌’, ‘오버프라임 글로벌’,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 글로벌’ 등 5개가 론칭될 예정인데 기대 수준은 골고루 높은 편이다.

성 연구원은 “넷마블에 대한 보다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하려면 메가히트급 신작 출현으로 인한 실적모멘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장관진 기자 jk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