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대형 헤지펀드 창업자 "비트코인 6년내 30만 달러 돌파"
미국 대형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 캐피털의 창업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비트코인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제시해 화제다.

14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스카라무치는 "최근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면서 "비트코인이 향후 6년 뒤에는 30만 달러를 돌파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 혹한기가 끝났냐'는 질문에 대해 미국의 경제 지표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스카라무치는 "지난주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실업률 등의 경제 지표가 상당히 긍정적으로 발표됐다"면서 "암호화폐 시장을 둘러싸고 있던 레버리지(Leverage)도 대부분 사라졌다"고 밝혔다.

이어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되면서 비트코인 가격도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비트코인과 관련된 다양한 상업 활동들이 늘어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사진: 앤서니 스카라무치 스카이브릿지 캐피털 창업자
한편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이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향후 6년 뒤 결국 30만 달러를 돌파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카라무치는 "최근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도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을 의식해 코인베이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면서 "앞으로 비트코인을 주목하는 기관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블랙록은 지난 4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와의 파트너십 체결 소식을 밝히며, 앞으로 기관 투자자에 대한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1일(현지시간)에는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신탁 상품을 출시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를 두고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앞으로 비트코인 공급 부족에 따른 수요 쇼크(Demand Shock) 현상이 발생하게 될 것"이라며 "이는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을 30만 달러까지 끌어올리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서 "우리의 전망대로 비트코인이 30만 달러를 돌파하게 될 경우, 지금 비트코인을 개당 2만 달러 혹은 6만 달러에 매수하는지는 정말 사소한 문제가 될 것"이라며 "향후 12개월에서 24개월 동안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알고랜드의 가격이 긍정적인 흐름을 나타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미국 대형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의 캐피털의 창업자로 지난 2017년 백악관 공보국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오후 6시(한국시간) 코인데스크 기준 전일 대비 2% 떨어진 2만 4천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비트코인닷컴)


홍성진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