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네트워크(BORA)와 카카오게임즈는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오는 하반기 보라 블록체인에 온보딩할 게임을 발표했다.

8일 뉴스1에 따르면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2'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조 대표가 공개한 '버디샷'은 오는 3분기 출시 예정으로, 카카오프렌즈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버디샷과 같은 분기에 출시될 '아키월드'는 엑스엘게임즈의 히트작 '아키에이지' IP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 게임은 아키에이지의 기본 구조를 토대로 토큰 경제구조에 적합한 형태로 개발돼 현재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라이징윙스가 개발 중인 '컴피츠'는 4분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당구, 미니 골프, 빙고 등 쉽고 간단한 스포츠 형태의 캐주얼 게임들을 '컴피츠'라는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아울러 보라네트워크는 차후 온보딩이 예정된 서비스도 소개했다. 이는 △캐주얼 대전 '보라 배틀'(2022년 4분기 출시 예정) △스포츠 시뮬레이션 '베이스볼 더 블록'(2023년 4월 출시 예정) △스크린골프를 활용한 '프렌즈 스크린 NFT'(2023년 3월 출시 예정) 등이다.
보라·카카오게임즈, 버디샷·아키월드 등 차기작 6종 공개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연우 블루밍비트 기자 told_u_so@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