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하리스 앤와 (Haris Anwar)
하리스는 17년 간 블룸버그, 로이트,다우존스 및 더 글로브 엔드 메일을 포함한 세계 유수의 미디어들에서 근무했었다.

(2022년 8월 7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버크셔 해서웨이 실적 통해 지난 분기 워런 버핏의 순매수 종목 확인
  • 중국의 인터넷 제공업체 바이두, 월요일에 실적 발표
  •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시장 급락 이후 분기 손실 발표 예상

지난 몇 주일 동안 미국 기업 실적에서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난 이후, 투자자들은 다시 경제에 집중하며 연준의 자이언트 스텝(0.75%p) 금리인상이 지속될 리스크를 살펴보고 있다.

올해 2분기 기업 실적은 전반적으로 강력하게 나타났다. 애널리스트들은 S&P 500 상장 기업들의 수익이 2분기에 전반적으로 성장한 것으로 기대하며, 이러한 기대는 6월 중순부터 지금
까지 강력한 증시 반등을 지지했다.

지난주 발표된 여러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경제의 약세 신호는 거의 보이지 않고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 특히 금요일 고용보고서에서는 7월 고용이 예상치를 상회했고, 실업률은 50년래 저점인 3.5%로 하락했다.

불확실한 증시 환경 속에서 오늘은 이번 주에 주목해야 할 종목 3가지를 다음과 같이 추려 보았다.


1. 버크셔 해서웨이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NYSE:BRKa)(NYSE:BRKb)는 토요일에 2022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버크셔 해서웨이가 보유한 보험, 운송, 유틸리티 계열사들은 강력한 영업이익을 냈다. 전년 동기 대비 38% 상승한 92억 8,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버크셔 해서웨이는 워런 버핏의 투자 철학을 따라 시장 하락기에도 가치를 제시하는 기업들의 주식을 매수한 것으로 나타나, 2분기에 38억 달러 규모로 증권을 순매수했다.
버크셔 해서웨이 수익
출처: 인베스팅닷컴
그러나 강력한 영업이익에도 불구하고 인플레이션 상승, 금리인상, 시장 하락 등으로 인해 포트폴리오는 타격을 입었으며, 버크셔 해서웨이의 장부가치는 하락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2분기에 438억 달러 순손실을 기록했고, 시장 급락으로 인해 투자 포트폴리오에서는 530억 달러 평가손실이 발생했다.

버크셔 해서웨이 클래스A 주가는 2분기에 22% 하락했고, 지금은 3월 28일 사상 최고치 대비 20% 가까이 낮은 수준이다.


2. 바이두

중국의 인터넷 제공업체 바이두(NASDAQ:BIDU)는 8월 8일 월요일 개장 전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주당순이익 10.49달러, 매출 294억 달러를 예상하고 있다.
바이두 주간 차트
출처: 인베스팅닷컴

바이두는 매출 기반을 핵심적인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자율주행 시스템, 클라우드 컴퓨팅, 반도체 등으로 다각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넷플릭스(NASDAQ:NFLX)와 비슷한 스트리밍 자회사인 아이치이(NASDAQ:IQ)는 1분기에 순이익을 기록했다. 아이치이는 2018년에 상장되었다.

그러나 코로나19 봉쇄조치 이후 중국의 경제 약화와 기술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단속 강화 때문에 작년에 투자자들은 주로 관망세를 유지했다.

미국 증시에 상장된 바이두의 금요일 종가는 137.82달러로 지난 1년 동안 17% 하락했다.


3. 코인베이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NASDAQ:COIN)는 8월 9일 화요일 폐장 후 2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평균적으로 주당순손실 2.44달러, 매출 8억 7,969억 달러를 예상하고 있다.

작년 4월 증시 상장 이후 코인베이스 주가는 암호화폐 시장이 본격적 조정에 들어가면서 큰 변동성을 겪었다. 코인베이스 매출은 거의 전적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의 실적에 달려 있는데, 이 두 코인은 최근 정점 대비 크게 하락한 상태다.
인베스팅프로+에서 계산한 코인베이스 공정가치

블룸버그의 지난달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증권으로 등록해야 하는 디지털 자산으로 부적절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했는지에 대해 조사를 받게 된다.

코인베이스의 지난 금요일 종가는 93.05달러로 올해 들어 60% 이상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금리인상과 인플레이션 속에서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를 피하고 있다. 작년 6만 7천 달러까지 상승했던 비트코인 가격은 그간 가파르게 하락해 최근 2만 3천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