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텍메드는 올해 상반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614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작년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보다 각각 20%, 60% 감소했다.

회사의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작년 2분기보다 약 42% 줄어든 241억원, 영업이익은 약 81% 감소한 30억원을 냈다.

바디텍메드는 ‘ichroma II’ ‘AFIAS-1’ ‘AFIAS-6’ 등 주력 제품은 성장세를 기록했지만, 코로나19 관련 제품 매출이 축소되면서 매출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생산시설투자로 인한 고정비와 임상 진행에 따른 연구개발비가 증가하면서 감소했다. 또 치료약물농도감시(TDM) 제품 공급을 확대하면서 판매관리비도 늘었다.

회사는 올 하반기에 코로나19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해외에서 TDM 제품의 성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자가진단키트의 승인을 받으면 하반기부터 매출과 영업이익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는 “하반기에 코로나19 관련 매출과 TDM 제품의 유럽 시장 공급 본격화, FDA의 자가진단키트 승인 등 성과가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관련 매출을 제외하더라도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통한 해외 매출을 기반으로 글로벌 현장진단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