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칼라일 회장은 지난 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지금이 주식을 저가 매수할 기회”라며 “당황해서 시장을 떠나지 말라”고 조언했다. 사진은 루벤스타인 회장이 2019년 12월 국제통화기금(IMF) 소식지 ‘금융과 개발(F&D)’과 인터뷰하는 모습.  /칼라일그룹 제공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칼라일 회장은 지난 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지금이 주식을 저가 매수할 기회”라며 “당황해서 시장을 떠나지 말라”고 조언했다. 사진은 루벤스타인 회장이 2019년 12월 국제통화기금(IMF) 소식지 ‘금융과 개발(F&D)’과 인터뷰하는 모습. /칼라일그룹 제공
“주식에 투자할 큰 기회가 왔습니다.”

세계 3대 사모펀드로 꼽히는 칼라일 창업자이자 회장인 데이비드 루벤스타인(사진)은 지난 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 우려로 최근 미국 뉴욕증시가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침착하게 시장에 머물러야 한다는 조언이다.

루벤스타인 회장은 “이런 위기는 과거에도 많았다”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했다. 그는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라며 “6개월~1년 전과 비교해 훨씬 더 싼 가격에 주식을 살 수 있다”고 분석했다.

종목 가운데서는 주가 낙폭이 큰 정보기술(IT)주를 추천했다. 올 들어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상과 고평가 논란 속에 기술주의 하락이 두드러졌다. 로쿠, 로블록스 등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높은 기업은 물론 애플, 아마존 등 시장 주도주까지 큰 타격을 받았다.

루벤스타인 회장은 “최근 우수한 기업조차 시장의 외면을 받아 주가가 크게 떨어졌다”며 “과도하게 하락한 기술주와 함께 사모펀드 등 금융주도 투자할 만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현 상황을 두려워할 필요 없다. 좋은 기업의 주가는 반드시 회복한다”고 강조했다.

금리 인상 우려 속에서 폭락한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그는 “암호화폐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암호화폐 가격이 최소 50% 이상 급락했지만 여전히 가치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