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한경라씨로] 전기차 투자 확대에...아모센스,크로바하이텍 등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강세
한경라씨로에 따르면 15일 장중에 무선충전기술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최근 완성차업체들의 전기차에 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현대차는 14일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자사 전기차 대표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번째 시리즈인 아이오닉6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6는 1회 충전 시 최대 524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미국의 완성차 업체인 GM 또한 전기차 확대에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GM은 전기차 상용화를 위해 북미지역에 약 1조원을 투자하여 전기차 충전소 총 10만개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라씨로] 전기차 투자 확대에...아모센스,크로바하이텍 등 무선충전기술 관련주 강세
세계최초로 무선충전용 차폐시트를 개발한 는 15일 전거래일 대비 11% 상승하고 장을 마감했다. 이 외에도 무선충전기술 테마주인 은 전거래일 대비 5.9%, 삼성전기는 5.3% 상승 후 장을 마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